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즈니 실사화 빌런 영화, '크루엘라' 리뷰 속편 정보

by higureum 2024. 4. 2.

디즈니 영화 중 유일한 악역이 주인공인 영화 '크루엘라'

'크루엘라'는 지난 2021년 개봉한 영화로 1961년에 개봉한 101마리의 달마시안 개의 스핀오프격 실사 영화입니다.
말레피센트 시리즈 이후 기존 애니메이션 주인공이 아닌 빌런을 메인으로 내세운 영화로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하여 복고풍의 화려한 의상과 올드팝 등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디즈니 실사 영화 중에서 가장 파격적이고 힙한 패션을 선보인 작품이며, 엠마 스톤의 압도적인 연기와 화려한 패션이 눈을 즐겁게해줍니다. 특히나 크루엘라의 파격적인 패션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영화에는 1960년대 후반부터 70년대 초반까지의 명곡들이 대거 삽입됐습니다. 태어나기 전 노래임에도 들어본 적 있는 곡들이 나와 반가움을 더합니다. 기존의 디즈니 영화와는 다른 분위기와 스토리, 그리고 화려한 패션과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으며, 디즈니의 여자 캐릭터 중 악역이라 할 지라도 매력적인 캐릭터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줄거리

'잘가, 에스텔라 난 이제 크루엘라야!'

영화 크루엘라는 재능은 있지만 밑바닥 인생을 살던 '에스텔라'가 남작 부인을 만나 충격적인 사건을 겪게 되면서 런던 패션계를 발칵 뒤집을 파격 아이콘 '크루엘라'로 새롭게 태어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크루엘라는 어릴 때부터 남들과 다른 외모와 성격으로 인해 차별과 편견을 받으며 살아왔습니다. 특히 하얀색 반, 검은색 반의 튀는 머리를 감추기 위해 모자를 쓰고 살았습니다. 크루엘라는 엄마와 함께 런던으로 이사를 가게됬고 엄마가 런던에서 알던 사람에게 도움을 받는다며 어느 귀부인을 찾아갑니다. 이때 엄마가 달마시안에 의해 절벽에서 떠밀려 죽게되고 크루엘라 역시 쫓기다가 엄마가 남겨준 목걸이를 잃어버립니다. 혼자가 된 크루엘라는 분수대에서 앵벌이를 하는 호레이스와 재스퍼를 만나게되고 함께 도둑질을 하며 살아갑니다. 이때 크루엘라는 엄마를 위해 자신의 머리를 붉은 색으로 염색하면서 튀지않는 인생을 살기로 다짐합니다. 시간이 흘러 성인이 된 에스텔라와 재스퍼, 재스퍼는 에스텔라의 재능이 아까워 서류를 조작해 에스텔라를 리버티 백화점에 취직시켜줍니다. 백화점에서 일하던 중 유명 패션 디자이너인 남작 부인 바로네스가 에스텔라의 남다른 재능을 발견하고 자신의 회사로 데려가 에스텔라는 바로네스의 직속 부하로 일을하게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우연히 남작 부인이 찬 목걸이가 어머니의 유품과 동일한 것임을 발견하고 그것이 무엇이냐 묻자 자기 집안의 가보인데 예전에 일하던 직원이 훔쳐갔고 그 직원은 절벽에 떨어져죽는바람에 자신의 쇼도 망쳤다고 비난합니다. 진실을 알게된 크루엘라는 목걸이를 되찾아오기로하고 크루엘라로써 화려한 머리색과 붉은 색의 드레스로 파티에 참가합니다. 크루엘라에게 집중된 시선을 저지하던 바로네스가 호루라기를 불자 달마시안이 달려드는것을 보게되는데 이때 남작 부인이 과거 동일한 호루라기를 불어서 달마시안들을 이용해 어머니를 살해했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크루엘라는 바로네스와 대립하게되고 또다른 진실을 마주하게되는데 바로 자신이 남작부인 바로네스의 친딸이라는것이었습니다. 남작부인은 태어나자마자 크루엘라를 죽이라하고 그 명령을 따를수없었던 집사가 남작부인 밑에서 일하던 캐서린에게 크루엘라를 맡긴것이었습니다. 크루엘라는 부정하지만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남작부인과 정면으로 맞서 싸우고 남작부인을 파멸하게만드는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마땅히 자신에게 상속됬어야할 유산도 일임받고 앞으로 크루엘라로 살겠다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감상평

크루엘라가 과연 악역인지 의문이 드는 영화입니다. 이 디즈니 빌런은 단순한 악역이 아닌 욕망을 쟁취하고 싸우는 의미의 악역이라 볼수있습니다. 특히 크루엘라가 진실을 알게되고 복수하는 장면은 통쾌하기까지합니다. 원하는 것을 쟁취하고 현실에 안주하지않고 꿋꿋하게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나가는것을 볼수있습니다. 에스텔라에서 광기어린 크루엘라로 변해가는 과정을 매력적인 캐릭터로 표현해낸 엠마스톤의 연기와 남작부인과 대립하는 장면도 흥미롭습니다. 또한 화려한 의상과 전설적인 펑크록이 눈과 귀를 즐겁게해줍니다.

흥행에 성공한 크루엘라의 속편이 내년이면 개봉할것같습니다. 감독, 각본, 엠마스톤이 그대로 나온다고 합니다. 크루엘라2의 개봉일은 2025년이 될것같습니다.